세척하여 다시 사용하는 제품과 유니필터의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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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unifilter 작성일17-10-23 17:22 조회1,566회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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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척하여 다시 오일을 발라 사용하는 것은 수입제품들의 일반적인 제품구성이지요.
1992년도 처음 습윤식 유니필터의 국내 생산을 시작하면서 기술제휴선에서도
역시 세척하여 다시 오일링(픽스오일을 함침시킴)하는 방식을 권하였었지요.
그러나 국내 자동차문화와 특별히 품질안정성및 불편함 때문에 대안을 강구하던중,
세계 최초로 순정형 리필교체타입을 개발하여 채택하였습니다.
(유사품의 허위광고에 속지 마시길 권합니다)
우선 세척을 위하여 세제로 많이 사용되는 경유 혹은 등유의 슬러지(세척후 오염된 것)의
처리문제입니다. 저희 제품은 환경친화적이라고 강조하는데,세척하면
그 폐유및 슬러지가 더 많아지고,오히려 환경파괴를 부추기는 현상도 발생하게 됩니다.
각자에게 처리하라고 맡기는 것은 문제가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러한 가장 기본적인 문제와 함께 재오일링의 균일화를 사용자의 감각에 맡기는 문제와
(오일량의 균일한 함침은 필수적임) 오일을 결국 따로 판매하는것,그리고
모든 작업 역시 시간과 번거로움이 따르게 되는데,보통의 오너분들께
그 부담을 전가하는 것이기에 가볍게 다루어질수 없다고 인식하고 있는 것입니다.
아래는 세척하여 다시 사용하는 K제품의 사용벙법에 대한 설명입니다.(순정및 오픈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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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클리닝 준비(예비 클리닝)
그 부품을 탁탁 털어서 커다란 찌든 때를 우선 제거한 다음 부드러운 솔로 부드럽게 솔질 해줌.
(주의 : 이렇게 해서 완전히 깨끗해 지지 않는다면 그 부품에 오일을 다시 칠해 차량에 다시 장착)
2.클리너 위에 뿌리기
에어필터 클리너를 그 부품 전체 위에 슬슬 뿌려주고 나서 10분동안 스며들게 함
3.팬 부분 세척하기
커다란 다른 부품들도 에어필터클리너의 납짝한 팬 사이로 굴러들어 가거나 빠져버릴 수 있습니다
재빨리 제거하고 약 10분동안 스며들도록 함
4.세척 시 유의점
지정에어필터클리너만 사용하세요
가솔린으로 세척하지 마세요
스팀으로 세척하지 마세요
부식제를 사용한 세척을 하지 마세요
강성 세척제를 사용하지 마세요
고압의 자동차 세척기를 사용하지 마세요
부품 세척용 용매를 사용하지 마세요
5.헹굼
저압의 물로 부품을 헹굽니다
물을 탁탁 털어내도 좋습니다.항상 깨끗한 부분에서 더러운 부분 쪽으로 물이 쓸려나가도록 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때를 제거하여 때가 필터 쪽으로 역류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6.건조시 유의점
항상 자연건조만을 합니다.헹굼을 끝내고 나서 남은 물기를 모두 흔들어서 털어낸 다음 부품이 자연건조되도록 놓아둡니다.
압축공기를 사용하지 마세요.
불꽂을 사용하지 마세요.
열발생 건조기를 사용하지 마세요
높은 열은 면으로 된 필터 부분을 오그라지게 할 수 있습니다.
압축공기는 부품의 구멍을 크게 할 우려가 있습니다.
7.병을 짜서 오일 뿌리기
에어필터를 세척한 후 항상 사용 전에 오일을 뿌려둡니다.에어필터 오일을 짜서 위에서 아래로 흘러내리도록 하는데 모든 주름 부분에 다합니다.
주름 부분 하나에 한번씩만 뿌립니다.오일이 면 부분 끝까지 스며들게 20분 동안 놔둡니다.오일이 안 스며든 흰 부분이 안 보일때까지 다시 오일을 뿌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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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같은 세척후 다시 사용하는 방법은 시간과 폐유처리,품질관리(적정한 오일링이 관건인데..),
그리고 즉시 사용이 어렵다는 문제와 함께 번거로움을 사용자에게 전가하고 있지요.
꼼꼼히(!) 읽어본 소비자라면 염려가 될 사항들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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