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고3 사용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대구이사연합 작성일19-07-12 13:23 조회178회 댓글1건

본문

1톤 봉고3 사다리차량입니다.
유니필터와의 첫인연은 15년전쯤 나의첫차 뉴코란도 였습니다. 이후 시간이 참 만이흘럿습니다.
지금은 조그만 이사업체 하나 운영하고 있습니다. 요즘나오는 5톤차량 1톤차량들은 DPF와 EGR이 달려나오면서 차에 데미지가 만이 가는듯합니다.
물론 환경을 위해서 어쩔수 없지만, 차에는 정말 안좋은거죠.
비유하자면.......EGR은 방구를 코로 집어넣는 장치고, DPF는 항문에 필터를 달아 배출을 막는 장치죠. ㅎㅎㅎ

유니필터를 사놓고 엔진오일교환때 같이 교환하기위해 오늘 오일을 직접교환하면서 유니필터로 교환 했습니다. 사다리차량에는 아웃트리거가 있어서 리프트가 없이도 오일교환이 어렵지 않습니다.

또, 몇일전 DAG3라는 장치를 달아서, 차량의 흡기량등을 수치로 볼수있어서 유니필터를 달기전엔 절대15이상 올라가지 않았습니다. 근데 유니필터를 달고는 15수치 이상으로 막 올라갑니다. 단순 수치상으로 종이필터와는 두배정도 흡입량의 차이를 보입니다.

엔진이 완전연소를 하기위해 공기와 연료의 비율은 14.7 : 1 의 비율이 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린번엔진 이후 요즘 차량들은 완전연소를 넘어 희박연소로 20 : 1 이상의 비율로 셋팅된다고 하네요.
물론 ECU에서 공기와 연료의비율을 조정하겠지만요......ㅎ
그만큼 완전연소를 위해선 공기가 만이 필요하다는 건데요.유니필터가 그것을 해결해 주는것 같습니다.
옛날차량 뉴코란도는 유니필터 설치시 악셀링이 확달랐는데.....요즘 차량들은 대부분 일반터보가 아닌 VGT가 달려있어, 유니필터를 달았다고 성능이 확 달라지고 하지는 않는듯 합니다만, 일단 다그의 수치상으로 공기가 만이들어가니 매연이 적게 나올것이고, 그것은 곧 DPF의 수명과도 직결되기에 유니필터가 좋은것은 분명합니다.
좀더 타보고 2차후기 올리께요.

댓글목록

unifilter님의 댓글

unifilter 작성일

감사합니다
오랫동안 사용하시면서 여러 가지 경험들을 하셨겠지요
디젤차도 요즘은 예전과는 다르게 각종 센서로 제어하고..
그럼에도 원할한 흡기는 여전히 엔진출력이나 연비에 긍정적인 요소이지요
꾸준한 공기의 흐름이 가능한 집진기능은 유니필터의 여전한 강점입니다
영업용 트럭의 경우에는 지속적으로 비교하면 연비에 차이를 더 체감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늘 안전운전하시고 시원하고 활기찬 여름 지내시길 바랍니다